황호박

신선한 뒷고기를 1인분 6,000원에 즐기는 대구 수성구 중동 참숯불뭉티기 본점 본문

맛집/대구

신선한 뒷고기를 1인분 6,000원에 즐기는 대구 수성구 중동 참숯불뭉티기 본점

황호박 2022. 8. 17. 22:27
반응형

신선한 뒷고기를 1인분 6,000원에 즐기는 대구 수성구 중동 참숯불뭉티기 본점

 

뒷고기에 대한 편견은
이제 그만!!!

 

진짜 뒷고기 맛집으로 초대합니다.

평소 나는 뒷고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다년간의 경험으로 인해 뒷고기에 대한 좋은 기억이 없기도 하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뒷고기는 말 그대로 흔히 먹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 갈매기살 등의 부위가 아니라 자투리 고기라는 인식이 강해서가 아닐까 싶다. 그리고 지금까지 먹어본 뒷고기는 모두 퍽퍽하거나 아니면 너무 기름졌기 때문에 항상 만족스럽게 뒷고기를 먹은 적이 없다. 그래서인지 나에게 '뒷고기'란 그저 술안주로 먹는 부위 중 하나에 불과했다.

 

신선하고 촉촉하고 부드러운 뒷고기 맛집 

이렇듯 뒷고기에 대한 '불호'의 기억만 가득했던 나에게 또 먹고 싶은 뒷고기맛집이 생겼다. 바로 대구 수성구 중동에 위치한 참숯불뭉티기 본점이다! 참숯불뭉티기는 이미 뒷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주변의 추천으로 방문했지만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다. 그렇지만 이 곳은 이제 나의 최애 뒷고기집이 되었다! 

싸고 맛있는 대구 뒷고기 맛집의 위치, 영업시간, 오시는 길, 주차

- 위치 : 대구 수성구 청수로 8(중동 583)

 

- 영업시간

정기 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12시까지 영업한다. 정기 휴일은 매달 1, 3번째 일요일이니 방문 계획이 있다면 이 부분을 참고하여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 오시는길

자동차가 아닌 대중교통으로 방문한다면 쉽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주변에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이 도보 10분 정도 걸리며 순환 3-1번이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이 아닐까 싶다. 중동시장과 가까우니 이 점을 고려하면 조금 더 오는데 수월할 것 같다.

 

- 주차

별도 주차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다. 때문에 가게 앞 갓길에 주차를 해야하니 이 점도 참고하자.

참숯불뭉티기 본점 메뉴

  • 뒷고기부추(국내산) 6,000원(기본 3인분 이상)
  • 차돌박이(미국산) 7,000원
  • 갈비살(미국산) 7,000원
  • 닭발(국내산) 8,000원(기본 2인분 이상)
  • 양념오징어(원양산) 8,000원
  • 곰장어(캐나다) 8,000원

 

가장 기본 메뉴는 역시나 뒷고기부추이다. 독특한 것은 여느 뒷고기처럼 '뒷고기' 세 글자가 아니라 두 글자가 더 붙어있다. 바로 '부추'이다. 몸에 좋은 것을 익히 알고 있는 부추가 함께 나오기 때문이다. 단순히 뒷고기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함께 곁들어 먹으면 더 맛있고 느끼함도 잡아주는 부추가 함께 나오는 것이 이 곳만의 장점이 아닐까 싶다.

깔끔함 그 자체인 밑반찬

특별한 반찬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고깃집에서 꼭 필요한 깔끔한 한상이 차려진다. 겉절이부터 쌈무, 양파 간장, 김치, 고추, 마늘, 쌈채소 등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는 반찬들이 부담없이 먹기에 좋다. 오히려 딱 고기의 맛을 살려주는 곁들여 먹는 반찬들이 있어 고기를 더욱 맛있게 먹게 해주는 것 같다.

신선한 뒷고기부추는 추천*100

수성구 참숯불뭉티기 본점 뒷고기부추

물론 뒷고기맛집인 만큼 뒷고기를 즐기기 위해서 이 곳을 방문할테니 당연하게도 가장 추천하는 메뉴도 뒷고기부추이다! 사진으로 잘 표현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먹어본 뒷고기 중 단연 신선함이 그대로 눈에 보이는 것 같다. 당연히 냉동도 아니고 선홍빛의 고기 색깔이 보기만 해도 입게 군침이 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고기에 부추까지 함께 곁들여져 나오는데도 1인분에 6천원이니 이 곳은 꼭 가야하는 곳이 아닐까 싶다. 불판에 뒷고기를 넉넉하게 올리며 가장자리에는 부추를 올려서 함께 구워내면 더할 나위 없이 맛있고 든든하고 건강할 것 같은 한끼를 먹을 수 있다.

참숯불뒷고기 꿀조합

퍽퍽함이나 느끼함 1도 없는 신선하고 촉촉한 뒷고기이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지만 쌈으로 먹어도 너무 맛있다. 함께 나오는 겉절이와 쌈무, 고추, 마늘을 넣어 한 쌈 크게 먹으면 입 안 가득 행복함이 넘쳐나니 평소에 쌈을 싫어하는 사람도 한번쯤을 이 조합으로 먹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가히 꿀조합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맛있게 먹을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양념오징어는 글쎄...

뒷고기부추를 양껏 먹고 참숯불뭉티기 본점의 다른 인기메뉴인 양념오징어도 추가해서 먹어보았다. 원양산의 양념오징어는 양념이 가득 올라가있는 특성상 불판에 호일을 깔아 주신다. 양념이 눌거나 타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이 아닐까 싶다. 넉넉한 양념이 맛있게 배인 오징어가 맛 없을 수 있을까!하는 마음으로 주문을 해보았는데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양념오징어는 또 먹고 싶은 메뉴는 아니었다.

 

내가 평소에 먹던 달달하고 매콤한 그런 양념이 아니라 코다리찜? 같은 찜메뉴에서 먹어봤던 느낌의 양념이라 개인적으로는 크게 맛있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다. 이 부분은 취향에 따라 갈릴 것으로 생각된다. 어린이 입맛의 사람들에게는 크게 '호'의 메뉴는 아니지 않을까 싶다.

 

대구 뒷고기맛집 중동 참숯불뭉티기 본점 총평 및 재방문 의사

- 내 별점은? ★★★★★

지금까지 먹어본 뒷고기에 대한 편견을 확실하게 바꿔준 참숯불뭉티기에게 별 다섯개를 주고 싶다. 물론 위에 이야기한 것 처럼 모든 메뉴가 맛있다는 것은 아니지만 뒷고기를 먹으로 몇번이고 다시 가고 싶은 곳이 되었기 때문에 별다섯개 맛집이라고 하고 싶고 다른 친구들과도 꼭 또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다. 

 

- 재방문 의사

참숯불뭉티기의 뒷고기에 대해서는 맛있다는 말을 정말 많이 한 것 같다. 그런만큼 꼭 다시 방문해서 뒷고기부추를 더 많이 맛있게 먹고 싶다.

 

#대구수성구맛집 #참숯불뭉티기본점 #대구로컬맛집 #대구숨은맛집

 

> 맛집 많은 수성구의 다른 맛집으로 순대볶음맛집인 손큰국밥도 추천!

 

대구 돼지국밥맛집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순대볶음맛집인 지산동 손큰국밥

대구 돼지국밥맛집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순대볶음맛집인 지산동 손큰국밥 돼지국밥을 먹으러 갔는데 순대볶음을 먹고 와버렸다... 돼지국밥도 맛있는데 순대볶음까지 맛있다고? 직장인들의

pumpkin-h.tistory.com

#손큰국밥 #지산동맛집

 

> 배부르게 먹었다면 사계절 좋은 수성못 유원지에서 산책도 잊지말자!

 

대구여행코스 수성못 유원지 사계절 좋은 곳

대구랜드마크 사계절 좋은 곳 수성못 유원지 대구랜드마크 수성못 어느 나라로 여행을 가던, 어떤 도시를 방문하던 가장 먼저 찾아보는 것은 무엇일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마 관광 명소와

pumpkin-h.tistory.com

#수성못 #대구랜드마크 #대구산책코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