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호박

대구여행코스 수성못 유원지 사계절 좋은 곳 본문

국내여행/대구

대구여행코스 수성못 유원지 사계절 좋은 곳

황호박 2022. 6. 24. 01:06
반응형

대구랜드마크 사계절 좋은 곳 수성못 유원지

대구랜드마크 수성못

어느 나라로 여행을 가던, 어떤 도시를 방문하던 가장 먼저 찾아보는 것은 무엇일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마 관광 명소와 맛집, 카페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 내가 사는 대구는 가볼만한 곳도 많고 맛있는 맛집도 많고, 분위기 좋은 카페도 많아 주말이면 다른 도시 혹은 해외에서 놀러온 관광객들이 많이 보인다. 그 중에서도 소위 말하는 대구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대구 12경’이 유명하다. ‘대구 12경’에는 수성못, 강정보, 비슬산, 신천, 국채보상운동공원, 팔공산, 83타워, 서문시장, 대구스타디움, 동성로, 달성공원, 경상감영과 옛골목이 포함된다고 한다.

오늘은 아름다운 ‘대구 12경’ 중 봄, 여름, 가을, 겨울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수성못에 다녀왔다. 여름의 수성못은 짙어진 녹음으로 눈 뗄 수 없는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었다. 여기저기에서 버스킹을 하는 거리의 악사들을 비롯하여 데이트를 즐기는 예쁜 연인들, 산책을 나온 학생들, 오리배를 타는 아이와 아빠까지, 어딜보나 각자의 추억을 만드느라 바쁜 사람들은 보면 보는이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 이렇듯 수성못은 갈 때마다 아름다운 자연과 행복한 사람들은 볼 수 있어 나에게는 힐링 스팟이기도 하다.

수성못 위치, 주차, 교통

 

 

 

- 수성못 위치

수성못은 대구시 수성구 두산동 512에 위치하고 있다. 그렇지만 대구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수성못의 주소를 보지 않아도 어디쯤 있는지 알고 있지 않을까? 그만큼 수성못은 대구의 유명한 랜드마크이다.

- 수성못 주차

수성못으로 자동차를 타고 온다면 어디에 주차해야 할까? 수성못이 대구의 랜드마크인 만큼 평일이나 주말할 것 없이 항상 도로에 자동차가 가득하고 주차장은 만차를 이룬다. 때문에 자동차를 가지고 온다면 주차를 먼저 해결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혹시 주차할 곳이 없다면 호텔수성의 주차장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 만약 호텔수성의 주차장도 만차라면 근처 삼송1957으로 가보아도 좋을 것 같다. 유료이지만 삼송1957에서 1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2시간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뒤로는 추가요금이 생긴다고 하니 이 점을 참고하여 주차장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 수성못 교통

주차가 걱정이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좋다. 특히 대구의 지하철 노선 중 3호선을 타면 수성못으로 더 쉽고 빠르게 갈 수 있다. 바로 수성못역이 있기 때문이다. 수성못역에 내려 길만 건너면 바로 아름다운 수성못을 만날 수 있다. 주차와 교통체증에 대한 걱정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자동차로 와야하는 이유가 없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 다만 대구 3호선 수성못역의 막차 시간을 먼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막차 시간을 놓쳐 어마어마한 택시비를 쓴 적이 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더 강조하고 싶다.

수성못 음악분수

더운 여름 밤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음악분수도 있다. 보통 10월 정도까지 음악분수가 운영된다고 한다. 음악에 맞춰 분수가 아름답게 춤을 추니 보며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고 예쁜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다. 주간에는 13시와 14시, 총 2회, 각 40분간 운영되며 야간에는 20시와 21시, 총 2회, 각 30분간 운영된다. 수성못 방문시에는 이 운영 시간을 꼭 유념해둔다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수성못 오리배

수성유원지라는 이름 답게 수성못은 가족 그리고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참 좋다. 귀여운 오리배도 있고, 놀이공원인 수성랜드와 수성파크랜드도 있다. 특히 수성못에서 만날 수 있는 오리배 체험은 다른 곳에서 하기 어려운 색다른 시간을 선사한다. 대구랜드마크 수성유원지 오리배 이용요금은 2인승 15,000원, 4인승 20,000원 등으로 체험가능하며 대여시간은 기본 30분이라고 한다. 주간 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운영한다고 하니 이보다 더 낭만적인 체험은 없을 것 같다.

 

 

 

 

아르떼 수성랜드

아르떼 수성랜드는 수성못에서만 만날 수 있는 놀이공원이다. 월요일은 정기 휴장일이며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운영된다. 폐장 30분 전 입장 마감을 하니 방문을 계획한다면 운영시간을 꼭 참고하여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입장료는 3,000원고 그외에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이용권도 있다. 아이스링크장과 오즈어드벤쳐, 데굴데굴, 봉봉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들이 많아 가족 단위로 많이 방문한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수성파크랜드

수성파크랜드는 시간이 멈춘 듯한 레트로 감성이 가득하다. 유원지에 가면 꼭 해야하는 풍선 터트리기는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해보지 않았을까? 풍선 터트리기를 하고 받은 인형을 들고 다니는 사람이 많은 것을 보면 여전히 그 인기는 식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번 시작하고 나면 자꾸만 더 하고 싶어지는 승부욕을 자극하는 게임이니 중간에 멈춰줄 사람과 함께 가기를 바란다...그 밖에도 미니 바이킹을 비롯한 귀여운 놀이기구들도 있다.

 

수성못 주변 맛집과 카페

- 수성못 맛집

대구랜드마크 수성못은 맛있는 맛집과 분위기 좋은 카페가 가득하다. 만수통닭과 노랑통닭 같은 간단하게 치맥을 하기에 좋은 곳을 물론이고 뉴욕바닷가재 처럼 고급스러운 바닷가재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도 있다. 또한 대구 막창 맛집인 마루막창도 있다. 막창이 유명한 대구인 만큼 마루막창은 평일이나 주말 할 것 없이 인기있는 곳이다. 블루리본 2개를 획득한 유일한 막창 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언론에도 다양하게 소개되어 그 맛이 보장되어 있으니 대구로 여행을 온 여행객들이라면 한번쯤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 외에도 스펠바운드 레스토랑과 같이 연인들이 데이트하기 좋은 곳, 그리고 기념일에 오기 좋은 곳들도 많이 있으니 수성못을 방문 전 꼭 가고 싶은 곳으로 찾아보고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 수성못 카페

대구는 지역 기반의 카페가 많은 도시로 유명하다. 그런 만큼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성있는 커피를 만날 수 있는 곳도 많이 있다. 수성못 주변에도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는 물론 개인 카페들이 많이 있다. 폭신하고 달콤한 더치베이비를 만날 수 있는 팜테이블 수성못점과 맛있는 식빵이 있는 롤링핀, 그리고 핸즈커피와 고바슨, 우즈베이커리, 스타벅스 등 언제가도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 그리고 예쁜 수성못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가 많으니 카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힐링하는 공간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대구랜드마크 수성못으로 초대합니다.

예쁜 뷰와 맛집, 카페가 많은 수성못은 대구랜드마크가 된지 오래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가 산재되어 있으니 대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수성유원지를 방문해보기를 바란다. 

 

 

#수성못오리배가격 #대구여행코스 #수성못

[수성못 맛집] - 탕수육 맛집 공앤짬뽕!

 

지산동 탕수육 맛집 공앤짬뽕 짜장면 추천! 냉우동은 비추!

지산동 탕수육 맛집 공앤짬뽕 짜장면 추천! 냉우동은 비추! 오늘 점심은 중식이다! 오늘은 오랜만에 함께 떡볶이를 먹기로 했다. 회사 근처에 있는 맛집 중 오늘 가기로 한 곳은 바로바로 빨봉분

pumpkin-h.tistory.com

[대구맛집] - 수성구 맛집 국시집 찜닭 한마리 15,000원?

 

수성구 맛집 맛없고 아주싼 국시집 찜닭 한마리가 15,000원이라고!?

수성구 맛집 맛없고 아주싼 국시집 찜닭 가격 언빌리버블 회사가 위치한 범물동 근처에는 정말 다양한 식사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맛집들이 있다. 백반집부터 중국집, 일식집, 양식집 등등 그날

pumpkin-h.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