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호박

대구 태국음식 맛집 칠성동 왓타타이에서 나시고랭 팟타이 먹고온 후기 본문

맛집/대구

대구 태국음식 맛집 칠성동 왓타타이에서 나시고랭 팟타이 먹고온 후기

황호박 2024. 7. 23. 16:12
반응형

태국여행 가고 싶을 때 현지느낌 맛집 추천

우리나라 날씨가 점점 동남아 날씨로 바뀌고 있다. 쨍쨍하던 하늘에 갑자기 폭우가 내리기도 하고 언제 그랬냐는 듯 맑아지기도 한다. 그리고 여름 날씨가 아주아주 습하게 느껴져 가만있어서 짜증이 날 때도 생긴다. 점점 더 습해지고 더운 날씨는 동남아 여행을 가지 않아도 여행 중인 것 같다는 생각까지 든다. 이럴 때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맛있는 이국적인 음식까지 먹으면 휴가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칠성동 맛집 왓타타이

칠성동 골목에 숨겨진 태국음식 맛집

태국음식이 먹고 싶어서 맛집을 찾다보니 우연히 자주 가던 카페 근처에 대구 태국음식 맛집인 왓타타이를 발견했다. 마침 근처라 주저 없이 방문했는데 운 좋게도 마지막 남은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다. 들어가 보니 가족 단위로 온 테이블도 있어 먹어보기도 전에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칠성동 맛집 왓타타이 위치, 주차, 영업시간

- 위치

 

대구 북구 칠성로17길 4에 위치하고 있는데 주말이면 조용한 동네라 쉽게 찾을 수 있었다.

 

- 주차

매장 바로 앞에 주차가능하다고 되어 있으며 주말에 방문해 보니 주변에 문을 닫은 가게들이 많아 쉽게 주차할 수 있었다.

 

- 영업시간

정기 휴무일인 매주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밤 8시 30분까지 영업한다. 비교적 일찍 영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이른 점심이나 늦은 아침을 먹기에도 좋을 것 같았다.

 

대구 태국음식 맛집 왓타타이 화장실

화장실이 가게 밖에 있어 조금 불편했는데 가게 입구 쪽에 보면 가는 길을 자세하게 설명해 두었다. 가게 밖으로 나가서 왼쪽으로 돌아 건물 뒤쪽으로 가면 되고 비밀번호를 누르고 이용할 수 있다.

 

왓타타이 내부 인테리어

내부는 아주 좁은 편이다. 그런만큼 배달이나 포장에 집중하는 편인 것 같았다.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은 3개 정도 되었고 4인 테이블 1개, 3인 테이블 1개, 2인 테이블 1개였다.

 

수저, 피클, 물, 앞접시, 소스는 셀프바에서!

주방쪽 벽에는 셀프바가 있는데 수저와 물, 앞접시, 소스 등은 셀프로 가져가 이용하면 된다. 그리고 피클이라고 적혀있는데 피클은 없었고 단무지만 있었다.

 

왓타타이 메뉴

왓타타이 메뉴

  • 뿌팟 봉커리 24,900원
  • 소고기 똠양국수 13,900원
  • 해산물 똠양국수 12,900원
  • 소불고기 분짜 12,900원
  • 소고기 쌀국수 9,900원
  • 매운 소고기 쌀국수 10,900원
  • 팟타이꿍 10,900원
  • 미고랭 11,500원
  • 나시고랭 10,500원
  • 왓타 스페셜 볶음밥 9,900원
  • 봉커리 치킨덮밥/새우덮밥 10,500원
  • 봉커리 돈까스덮밥 12,500원

 

다양한 팟타이와 나시고랭, 미고랭 등 다양한 태국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고 스프링롤과 치킨가라아게 등의 추가 메뉴도 가볍게 먹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생소할 수 있는 외국 음식에 간단한 설명이 함께 적혀있어 메뉴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왓타타이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소고기 쌀국수

쌀국수를 먹기 좋게 잘 섞어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해선장 소스나 쓰리라차 소스를 3:1로 비벼 먹어도 맛있다.

 

팟타이꿍

기호에 따라 레몬을 짜서 함께 곁들이면 새콤함이 더해져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볶음밥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동남아 요리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느억맘소스를 추가해 먹으면 현지에서 느끼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가게 한켠에는 왓타타이 더 맛있게 먹는 법이 게시되어 있다. 처음 태국음식을 접하거나 더 맛있게 먹기 위해 참고하기 좋았다.

 

칠성동 맛집 나시고랭 후기

신선한 해산물 볶음밥으로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대중적이고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인 것 같다. 정확하게 어떤 소스로 요리하는지는 모르지만 굴소스, 바베큐소스, 데리야끼 소스, 간장 소스 등의 베이스로 볶아낸 음식을 좋아한다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아주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있는 맛이 아닐까 싶다.

 

대구 태국음식 맛집 팟타이 후기

새우와 숙주나물을 쌀국수와 함께 볶은 볶음면으로 태국에서 아주 유명한 면요리이다. 완전히 짭짤하기만 한 메뉴는 아니고 적당히 새콤달콤한 소스들이 들어가 이국적이기도 하면서 아주 매력있는 음식이다. 대구 태국음식 맛집에 가면 꼭 잊지 않고 주문해 먹는 메뉴이기도 하다.

 

치킨가라아게까지 먹어본 후기

추가 메뉴로 치킨 카라아게까지 맛보았는데 바삭하게 튀겨진 치킨과 함께 나오는 칠리소스에 찍어 먹으니 자꾸만 손이 갔다.

 

 

대구 태국음식 맛집 칠성동 왓타타이 총평

재방문의사 ★★★★★

오랜만에 적는 재방문 의사 아주 많은 별 다섯개짜리 대구 맛집 추천 글인 것 같다. 일단 첫 방문이었음에도 아주 기분 좋게 다녀올 수 있었고 아주 맛있게 먹고 왔다. 맛이나 양, 가격 등 어느 하나 부족한 것이 없었고 만약 집 근처라면 자주 올만한 곳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대구 팟타이 맛집 동성로 수퍼소호

대구 팟타이 맛집 동성로 수퍼소호 덥고 습한 대구 여름날씨에 동남아여행을 하고 싶다면 팟타이 맛집을 방문해보자! 동남아가 따로 없는 대구의 여름 날씨 매년 느끼는 거지만 점점 우리나라

pumpkin-h.tistory.com

 

 

대구 칠곡3지구 맛있었던 베트남 쌀국수 신상 맛집 라이첸 칠곡점

현지인이 직접 요리하는 베트남 음식점 라이첸 칠곡3지구 신상 베트남 음식점 베트남 현지인 대표가 운영하는 쌀국수 맛집 여기저기에서 웨이팅 맛집으로 유명한 라이첸이 칠곡에서 등장했다.

pumpkin-h.tistory.com

 

 

아침 9시에 문여는 대구역 근처 브런치 카페 칠성동 맛집 홀란드

아침 9시에 문 여는 대구역 근처 브런치 카페주말 아침 늦잠을 자고 일어나서 브런치를 먹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 된 것 같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음식점들이 점심부터 영업을 하기 때문에

pumpkin-h.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