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호박

대구 북구 칠곡 맛집 소고기 집 날마다좋은날 직영점 소갈비 먹어본 솔직후기 본문

맛집/대구

대구 북구 칠곡 맛집 소고기 집 날마다좋은날 직영점 소갈비 먹어본 솔직후기

황호박 2024. 8. 18. 18:46
반응형

대구 칠곡 맛집 가성비 한우 먹고 싶을 때!

말복이 지났지만 여전히 낮에는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매일 아침 폭염경보와 함께 잠을 깨곤 하는데 날씨가 더워서 인지 입맛이 뚝 떨어졌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하고 영양이 많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그러나 문득 한우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가성비 좋은 한우맛집인 날마다좋은날 직영점에 다녀왔다.

 

국내산 최상급 한우만 취급하는 대구 날마다 좋은날 직영점

1인분 100g 기준으로 1만원대 초반이길래 당연히 수입산 소고기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매장 입구부터 크게 쓰인 [국내산 한우 최상등급]이라는 문구를 보고 큰 기대를 가지고 들어가 보았다. 사실 대구 칠곡맛집으로 알려진 날마다좋은날은 길 건너편에 있는 돼지갈비 전문점인데 같은 곳에서 직영점으로 한우 전문점을 오픈했다고 해서 더욱 기대가 되는 것도 있었다.

 

날마다좋은날 직영점 위치, 주차, 영업시간

- 위치

 

정확한 주소는 대구 북구 칠곡중앙대로 643 주2동이다. 바로 옆에 칠곡맛집인 이비가짬뽕이 있어서 찾는 데는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같았다.

 

- 주차

매장앞에 몇 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다. 다만 주차장이 넓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만차일 경우 근처 골목에 주차해야 한다.

 

- 영업시간

별도 휴무일 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한다.

 

대구 칠곡맛집 메뉴

  • 한우갈비살 100g 12,900원
  • 한우차돌박이 100g 11,900원
  • 한우양념갈비살 100g 13,900원
  • 한우꽃등심 100g 16,900원
  • 한우꽃갈비살 100g 18,900원
  • 한우육회 200g 25,000원
  • 물냉면 7,000원
  • 비빔냉면 8,000원
  • 물비냉면 8,000원
  • 한우된장찌개 3,000원

 

옥외가격표가 있어 식당에 들어가지 않고도 어떤 메뉴를 판매하고 얼마인지 가격을 알 수 있어 좋았다. 요즘은 보통 미리 메뉴나 가격을 알고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외부에서도 볼 수 있으니 방문에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

 

주문 즉시 손질해서 나오는 신선한 한우

가게 한켠에는 마치 정육점처럼 고기를 신선하게 보관하고 주문 즉시 손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미리 손질해 놓으면 신선하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바로 볼 수 있으니 더욱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날마다좋은날 직영점 내부 인테리어

내부는 엄청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구분된 공간들이 있어 모임을 하기에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 모임을 위한 프라이빗한 공간이나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꼭 미리 예약을 해야 할 것 같았다.

 

대구 칠곡맛집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은 기대보다 더 다양했다. 배추김치, 파김치, 쌈무, 물김치, 양파간장, 콩나물국, 쌈채소, 겉절이, 고추장아찌 등이었다. 그 중에서 고추를 얇게 저며 장아찌로 만든 반찬과 고기, 고추냉이를 함께 먹으면 별미라고 사장님께서 추천해 주셨다.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에서!

부족한 반찬은 한편에 마련된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으면 된다. 셀프바에는 보통 몇 가지 반찬만 있고 어떤 반찬은 직접 요청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모든 반찬이 이렇게 셀프바에 있으니까 식사를 하는데 더 편하게 할 수 있었다. 특히 겉절이 채소도 다 셀프바에 있어서 더욱 좋았다.

 

대구 한우 맛집 추천 메뉴

맛과 가격, 둘 다 최고인 한우갈비살

바로 손질한 고기여서 그런지 서빙될 때부터 진한 선홍색의 신선함이 보였다. 위에 사진은 3인분 주문한 것으로 여자 2명이 먹기에 적당히 배가 차는 정도인 것 같았다. 저기에 된장찌개와 밥을 나눠먹으면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이번에 한우갈비살 3인분과 한우양념갈비살 1인분을 먹어보았는데 일단 가장 추천하는 메뉴로는 양념없이 소금으로만 간을 한 갈비살이었다. 그냥 소금에 먹어도 맛있지만 양파 간장이나 고추 장아찌, 고추냉이 등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아주 맛있어서 한가지만 먹어야 한다면 꼭 추천하고 싶다.

 

대구 칠곡 한우갈비살 직접 먹어본 후기

소금과 고추냉이와 함께 먹는 것도 아주 맛있고 쌈채소와 함께 이것저것 조합해서 먹는 것도 아주 맛있었다. 원래 돌아 돌아 결국은 클래식이 최고인 것처럼 다른 고기도 먹어보니 역시 한우갈비살이 최고였다.

 

달콤한 한우양념갈비살은 선택 사항!

한우갈비살을 다 먹어갈 때쯤, 한우 된장찌개와 양념갈비살 1인분을 추가했다. 평소에 밥을 먹을 때 양념된 고기를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해서 주문했는데 아주 달콤한 간장양념이라 밥과 잘 어울린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가족단위로 올 때,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맛이라고 생각되었다.

 

3,000원 돌판된장찌개 추천!!!

4명이 먹어도 넉넉한 양의 한우된장찌개는 3,000원인데 돌판 한가득 나온다. 게다가 두부와 고기도 잔뜩 들어있어 밥과 함께 아주 맛있게 먹었다. 고기도 맛있지만 된장찌개도 너무 맛있으니 너무 배가 부르다면 오히려 고기를 1인분 덜 주문하더라도 된장찌개는 꼭 맛보라고 하고 싶다.

 

대구 칠곡 맛집 날마다좋은날 총평

재방문의사 ★★★★★

양념갈비보다는 삼겹살이나 항정살을 좋아하기 때문에 평소에 양념돼지갈비 맛집인 날마다좋은날을 자주 가지 않았는데 한우 갈비살이 맛있는 직영점을 꽤 자주 갈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누구나 가격과 맛 모두 만족할 수 맛집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추천한다!

 

 

 

대구 칠곡 맛집 날마다좋은날 1만원 점심특선 추천 후기

고물가 시대에 1만원 점심특선?늘 주차장에 차가 많은 맛집이 있다. 지나가면서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참숯직화 수제갈비 전문점인 날마다좋은날이라고 한다. 넓은 내부로 모임하기에도 좋고 전

pumpkin-h.tistory.com

 

메뉴가 오직 1개 뿐인 대구 아구찜 맛집 칠곡3지구 엄마는아구찜

오직 아구찜 한 가지만 화장하는 식당백종원 선생님이 골목식당을 다니며 솔루션을 해주는 방송 프로그램이 있었다. 그 프로그램에서 늘 하시던 말씀이 바로 메뉴의 개수를 줄여라! 였다. 여러

pumpkin-h.tistory.com

 

 

입맛 없는 여름철 영양 가득한 대구 찹쌀콩국 맛집 대한콩국 칠곡본점

입맛 없을 때, 콩국수 말고 찹쌀콩국 추천!입맛 없는 여름이면 차가운 음식을 많이 찾게 된다. 특히 시원한 콩국수는 여름에만 즐기는 별미이기도 하다. 하지만 평소에 콩을 즐기지 않아서 인지

pumpkin-h.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