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호박

겉바속쫀 휘낭시에 맛집 대구 수성구 만촌동 카페 크로스워크 본문

카페/대구

겉바속쫀 휘낭시에 맛집 대구 수성구 만촌동 카페 크로스워크

황호박 2024. 7. 25. 16:30
반응형

겉바속쫀 휘낭시에란?

휘낭시에는 계란 흰자에 아몬드가루를 더해서 만드는 디저트로 겉바속촉 혹은 겉바속쫀으로 취향이 나뉘는 디저트다. 하루정도 숙성해서 먹어도 맛있고 냉동실에 넣어 얼먹해도 맛있는 아주 밀도 높은 디저트가 아닐까 싶다. 그리고 태운 버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진한 버터의 풍미도 느낄 수 있어 좋아하는 디저트다. 은근 취향에 맞는 휘낭시에를 만나기 어려웠는데 최근에 간 대구 휘낭시에 맛집 크로스워크에서 맛있는 휘낭시에를 맛보고 왔다.

 

대구 휘낭시에 맛집 크로스워크

만촌동카페 크로스워크는 휘낭시에를 전문으로 하여 마들렌과 케이크 등 다양한 구움과자를 선보이고 있다. 청정지역 뉴질랜드 버터와 국내산 계란 등 좋은 재료로 정성 가득한 디저트를 만들어내서인지 입구부터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났다.

 

만촌동 카페 크로스워크 위치, 주차, 영업시간

- 위치

 

대구 수성구 효행로22에 위치하고 있다. 대구동문초등학교과 동원중학교, 동문고등학교 바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 아닐까 생각되었다.

 

- 주차

별도 주차장은 없고 근처 골목이나 아파트 상가 주차장 등을 이용하면 되는 것 같았다. 단 주변에 초등학교가 있으니 단속 지역을 잘 확인하여 주차하여야 한다.

 

- 영업시간

정기휴무일인 매주 일요일을 제외하고 평일에는 아침 7시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토요일은 아침 8시에 문을 여는데 학생들이 아침 등교 때 편하게 방문하라는 배려 같았다. 마감시간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저녁 7시 30분이다.

 

만촌동 카페 크로스워크 메뉴 가격

- 커피 메뉴

  • 비엔나라떼 4,500원
  • 크림라떼 4,000원
  • 아인슈페너 4,000원
  • 아메리카노 2,500원
  •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3,000원
  • 바닐라 아메리카노 3,000원
  • 콜드브루 3,500원
  • 콜드브루 라떼 4,500원
  • 카페라떼 3,500원
  • 바닐라라떼 4,000원
  • 코코넛라떼 4,000원
  • 헤이즐넛라떼 4,000원
  • 연유라떼 4,000원
  • 카페모카 4,000원
  • 카라멜 마끼아또 4,000원

 

- 논커피

  • 딸기라떼 4,000원
  • 말차코코넛 라떼 4,000원
  • 초코라떼 3,500원
  • 제주말차라떼 3,500원
  • 오곡라떼 3,500원
  • 토피넛라떼 3,500원
  • 로얄밀크티 4,000원
  • 아몬드루이보스 밀크티 4,000원

 

커피와 라떼 종류를 비롯해 에이드, 스무디, 주스 등 디저트 카페임에도 음료 메뉴가 아주 다양한 편이었다. 학교 앞이라 학생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티나 에이드, 스무디, 주스 등이 메뉴가 인기가 많을 것 같았다.

 

대구 휘낭시에 맛집 종류 가격

  • 플레인 1,800원
  • 고구마 2,500원
  • 카야 코코넛 2,500원
  • 발로나 초코 2,500원
  • 솔트바닐라 2,500원
  • 얼그레이 2,500원
  • 황치즈 2,500원
  • 누네띠네 2,500원
  • 초코초코 2,500원
  • 소보로 2,500원

 

휘낭시에는 가장 기본인 플레인을 시작으로 초코, 치즈, 바닐라 등 총 10가지 종류가 있었다. 인상 깊었던 것은 가격인데 학교 앞이라 그런지 비교적 저렴하게 느껴졌다. 요즘 디저트 가격을 생각하면 부담 없이 먹기 좋은 가격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벽에 사진과 설명이 붙어 있어 고민될 때 보고 고르기에도 좋았다.

 

휘낭시에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대구 휘낭시에 맛집 더 맛있게 먹는 법

  • 제품 수령 후 실온 보관을 하면 촉촉한 식감!
  • 냉동 보관후 바로 드시면 쫀득한 식감!
  • 에어프라이기에 180도 5분 조리하면 바삭한 식감!

 

대구 휘낭시에 전문점답게 휘낭시에는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커피와 함께 든든한 간식으로, 가염버터를 넣어 더욱 고소하게 먹을 수도 있다. 그리고 맛있게 먹는 법도 있으니 사진으로 찍어가면 포장해 가도 든든할 것 같다.

 

대구 휘낭시에 맛집 내부 인테리어

내부는 넓은 편이 아니었고 다섯 테이블 정도 있었다. 전체적으로 좌석이 편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포장을 많이 하는 것 같았다.

 

겉바속쫀 휘낭시에 먹어본 후기

- 솔트바닐라 / 발로나 초코 / 마들렌

디저트의 맛을 더 잘 느끼기 위해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휘낭시에를 맛보았다. 일단 식감 부분에서 만족스러웠고 맛도 아주 좋았다. 마들렌처럼 부드러운 식감보다는 묵직하고 쫀쫀한 휘낭시에를 좋아하는데 그 점에서 취향에 맞는 휘낭시에였다. 대구 휘낭시에 맛집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만촌동 카페라고 생각되었다.

 

솔트바닐라는 달콤한 바닐라 맛에 간혹 씹히는 소금 맛 덕에 단짠을 느낄 수 있었고 발로나 초코는 고급스러운 발로나초코가 두개나 올라가 있어 입 안을 달콤하게 해 주었다. 둘 중에는 개인적으로는 발로나 초코가 더 맛있었다.

 

반면 마들렌은 좀 가벼운 식감으로 큰 특성은 없었지만 부드럽게 먹기에는 나쁘지 않았다.

 

휘낭시에 마들렌 보관방법

휘낭시에, 마들렌 보관방법 및 유통기한

- 휘낭시에, 마들렌 보관방법 및 유통기한

실온 보관은 최대 3일 가능하며 냉동 보관시 최대 7일을 권장한다. 단 실온보관 시 서늘하고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하여야 하기 때문에 덥고 습한 여름날에는 실온보관보다는 냉동 보관이 좋을 것 같았다.

 

냉동 보관했을 경우에는 10~20분 정도 자연해동 후에 바로 먹어도 좋고 오븐이나 에어프라이기에 5분 정도 구워 먹는 것도 좋다.

 

 

만촌동 카페 크로스워크 총평

재방문의사 ★★★★★

대구에서 은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쫀한 휘낭시에를 맛보기 어려운데 오랜만에 입맛에 맞는 휘낭시에 맛집을 찾아서 매장에서 먹고 난 뒤 한 박스 포장해 왔다. 집에서 바로 몇 개 먹고 나서 냉동 보관하여 생각날 때마다 먹고 있는데 언제 먹어도 참 맛있다는 생각을 하며 먹고 있다. 만약 쫀쫀하고 묵직한 휘낭시에를 좋아한다면 만촌동 크로스워크를 추천한다.

 

 

 

아침 9시에 문여는 대구역 근처 브런치 카페 칠성동 맛집 홀란드

아침 9시에 문 여는 대구역 근처 브런치 카페주말 아침 늦잠을 자고 일어나서 브런치를 먹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 된 것 같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음식점들이 점심부터 영업을 하기 때문에

pumpkin-h.tistory.com

 

 

대구 베이글 맛집 두바이초콜릿 파는 곳 상인동 카페 비비당

요즘 유행하는 두바이초콜릿 파는 곳요즘 가장 유행하는 먹거리가 뭐냐고 물으면 누구나 두바이초콜릿을 이야기할 것 같다. 두바이에서 인기 있는 초콜릿으로 현지에서도 가격이 아주 비싼 편

pumpkin-h.tistory.com

 

 

대구 명덕역 카페 추천 르꼬르동블루 파티쉐의 디저트카페 큐케이 명덕

대구에서 만나는 르꼬르동블루 파티시에의 디저트카페카페를 좋아해서 대구의 많은 카페를 다녀봤지만 주기적으로 가는 카페를 하나 꼽으라면 큐케이 명덕이라 할 수 있다. 프랑스 르꼬르동블

pumpkin-h.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