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러쉬 1호점에서만 살 수 있는 러쉬매장 향기 29 high street 향수
영국 러쉬 1호점에서만 살 수 있는 러쉬매장 향기 29 high street 향수
29 high street
러쉬는 20대 때 꽤나 좋아했던 브랜드이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자연친화적은 패키지를 추구하는 러쉬를 사용하면 왜인지 '의미있는 소비'를 하는 것같은 느낌을 받으며 소비를 합리화했던 것 같기도 하다. 특히 러쉬에서 가장 좋아했던 아이템은 다양한 입욕제와 바디스프레이였다. 사실 지금도 기분전환을 하는데 딱 맞는 입욕제로는 가장 먼저 러쉬가 떠오르기도 한다.
최애 러쉬 아이템 추천
더티 바디스프레이
러쉬에서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으로 한 번 살 때 몇통씩 쟁여가며 쓰던 것은 바로 '더티 바디스프레이'이다. 러쉬의 대표 향이지만 가장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향인 더티는 스피어민트, 샌달우드오일, 라벤더오일 등을 성분으로 한다. 처음에는 민트향이 강하게 올라오지만 이내 허브향과 라벤더향으로 프레쉬하면서도 편안하고 묵직한 향이 남아 있어 사계절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았다.
그렇지만 민트향 때문인지 가장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도 해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았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시원하면서도 포근한 향이 좋았는데 내 주변에서조차 불호인 친구들이 있어 다른 사람들을 만날 때는 조심하며 뿌렸던 것 같기도 하다.
영국 러쉬 1호점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향수
29 high street
글로벌 브랜드들은 각각 그들이 처음을 기념하기 위한 시그니처 아이템들이 있다. 러쉬 역시 그런 아이템이 있는데 그게 바로 29 high street 이다. 영국 러쉬 1호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고 1인당 구매할 수 있는 개수도 제한되어 있어 구매가 조금 더 어려운 향수라고 한다. 나는 영국에서 일하는 친구가 잠깐 한국에 들어오면서 선물해줘 운 좋게도 이 향수를 만날 수 있었다.
인간 러쉬 되는 향
29 하이 스트리스는 일랑일랑, 샌달우드, 자스민, 라임, 레몬, 통카 등의 성분이 들어간 향기라고 하는데 사실 이러한 향료들을 떠나 한 마디로 '러쉬 매장 향'이다. 러쉬를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떠올리게 되는 러쉬 매장 향이 있는데 그 향이 바로 이 보틀에 들어있다.
백화점에 가면 러쉬가 입점해 있는 층은 근처에만 가도 특유의 러쉬 향기가 나는데 그 향기가 보틀에 그대로 담겨져 있어 신기하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몸에 직접 뿌리기보다는 룸 스프레이나 섬유향수 용도로 더 많이 손이 가는 것 같기도 하다.
러쉬 구매 전 유의할 점
후쿠시마산 원료 사용 논란
러쉬 제품을 많이 사용하다가 중단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후쿠시마산 원료를 사용한다는 논란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논란 이후로 러쉬는 made in Japan이 아닌 made in England 제품만 찾아 사용했다. 영국산 러쉬제품은 영국 러쉬 직구를 해야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점점 그 사용 빈도가 줄었던 것 같다. 이러한 원료 논란이 신경쓰이지 않는다면 상관없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구매할 때 원산지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다.
국내 러쉬 제품 중 원료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자 한다면 러쉬 홈페이지에서 '국내제조' 카테고리에서 구매하는 것도 추천!
러쉬 추천 제품
1. 러쉬 배쓰밤
가장 추천하는 러쉬 제품은 아무래도 배쓰밤이 아닐까 싶다. 다양한 종류의 배쓰밤이 있는 만큼 각각 그 색이나 효과에 조금씩 차이가 있어 그날의 기분에 따라 골라 쓰는 재미도 있는 것 같다. 배쓰밤은 욕조에 물을 받은 후에 넣으면 환상적인 빛깔을 내며 물들이는데 여기에는 에센셜 오일도 들어있어 입욕 후의 마무리감도 좋다.
처음 배쓰밤을 구매한다면 인기제품인 인터갈락틱과 버터볼을 추천하고 싶다.
2. 러쉬 바디스프레이
러쉬에서 가장 만족하며 사용했던 제품은 역시 바디스프레이이다. 이름 그대로 바디에 직접 뿌려 사용해도 좋고 옷이나 공기중에 뿌려 사용해도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단, 각각의 바디스프레이는 원료에 따라 다른 색상을 띄고 있으니 밝은 색의 옷에 뿌릴 때는 이염에 주의하여야 한다.
더티 바디스프레이를 추천하고 싶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향이기 때문에 입문하는 단계라면 솔티를 더 추천하고 싶다.